두란노아버지학교

Sub Title

Weekly감성충전

너는 옳다

너는 옳다 네가 그랬다면 뭔가 이유가 있었을 것이다
가장 절박하고 힘이 부치는 순간에 사람에게 필요한 건 ‘네가 그랬다면 뭔가 이유가 있었을 것이다’ ‘너는 옳다’는 자기 존재 자체에 대한 수용이다.
‘너는 옳다’는 존재에 대한 수용을 건너뛴 객관적인 조언이나 도움은 산소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은 사람에게 요리를 해주는 일처럼 불필요하고 무의미하다.
정혜신의 적정심리학 《당신이 옳다》

아버지학교TV

남자, 소통하다

성은 일상입니다. 이벤트가 아닙니다. 몸은 이벤트로 충족할 수 있지만, 마음은 이벤트로 충족되지 않습니다. 부부 성생활, 성인 애착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아버지 공부/남자, 소통하다(3)
<부부 성생활은 일상이다 편> 위 아버지학교 TV 동영상 클릭!

12월이벤트

우리가족, 최고의 노래

올린 이_오창욱 안산 101기 수료/두란노아버지학교 사무2국 간사
우리 가족 최고의 찬양을 소개합니다. 제목은 “주안에 있는 나에게”입니다. 올해 수능시험을 본 우리 집 막내(처남)가 수험기간에 기도하면서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났다고 합니다.
그 힘든 시간 동안 그가 묵상했던 찬양을 저와 아내, 처남이 함께 감사함으로 불렀습니다. 이 찬양을 모든 지부 아버지학교와도 나누고 싶습니다. 주안에 있는 모든 삶 가운데 항상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넘치기를 소망합니다.
※ 2020년 12월 15일(화) 두란노아버지학교운동본부 밴드에 올라온 <우리 가족 최고의 찬양>입니다.
전체 동영상 확인은 밴드 가입 후 가능합니다. 비대면 시대 두란노아버지학교운동본부 온라인 사역을 슬기롭게 준비하기 위한 이벤트에 모든 지부가 함께해 주세요!!
  12월 이벤트 참여안내 ▷ 바로가기

네팔 온라인아버지학교

온라인 1기

네팔 온라인아버지학교가 지난 9/21~9/27까지(주말 제외) 5일간 진행되었다. 한국에 있는 네팔인 근로자 8명을 대상으로 허인석 지부장과 한창섭 형제 등의 봉사자와 네팔에 있는 봉사자 18명이 연합하여 아버지학교 과정을 잘 마무리했다. 직장인을 제외한 4명의 지원자가 수료했다.

네팔의 인터넷 보급률이 낮고 문맹률은 높아 온라인으로 아버지학교를 진행하는데 다소 매끄럽지 못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적응되었다. 세족식은 한국에서 스태프들이 지원자들의 발을 씻어 주었고, 그 실황을 네팔 현지에 있는 아내들이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아내들은 아버지학교 세족식은 원래 남편이 아내의 발을 씻겨주는 의식이라는 설명을 듣고 큰 감동을 받았다.
그리고 남편이 네팔에 돌아오면 다시 한번 아버지학교에 참석하여 직접 몸으로 세족식을 경험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FATHERSCHOOL

FAMILY

두란노아버지학교 제천지부의
아낌없는 헌신과 지속적인 후원에 감사합니다.
김수동 지부장, 박병은 부지부장, 정성용 전 지부장, 김영호 총무
(왼쪽부터)
“땅끝까지 가는 아버지운동”을 위해 후원해주시는 교회, 아버지학교 지부, 기업체, 개인사업체를 위한 공간입니다.
홍보 혹은 특별행사, 세미나 등 광고가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02)2182-9171(홍보팀)
02)2182-9130(후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