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학교 소개

Sub Title

친밀한 부부는 건강한 가정의 기초입니다.

DURANNO FATHER SCHOOL
SINCE 1995

부부학교

부부학교의 목적

아버지학교를 통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삶을 살기로 결심한 아버지들과 가족들에게 온전한 회복, 치유와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이 절실해졌습니다. 이에 2006년 문을 연 부부학교는 부부애를 확인하고 서로의 진실된 마음을 찾아가면서 건강한 부부관계로 회복하기 위한 학교입니다. 또한 가정 안에서 남편과 아내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부부간의 차이를 발견하고 인정해주며, 대화를 통한 문제해결로 부부가 하나 되는 무대가 될 것입니다.

가정생활에서 생기지 않을 수 없는 갈등을 지혜롭게 해소하는 법과 자녀양육 등 부부에게 일어나는 현안 문제들을 어떻게 다뤄가야 할지 배웁니다.

4주간의 과정

부부학교는 모두 네 번의 만남을 갖습니다. 이 기간에 부부차이, 부부치유, 부부대화, 부부의 성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결혼의 성경적 원리와 가정에 대한 하나님의 비전을 함께 이야기 나눕니다. 2006년 3월부터 지금(2018년 8월 현재)까지 국내 41개 지역, 해외 9개국에서 280회를 개설하여 수료자는 1만 3천명(6천 5백 부부)에 이르렀습니다.

  • 부부차이
  • 부부치유
  • 부부대화
  • 부부의 성
“남편이 혹은 아내가 나빠서가 아니라 몰라서 그랬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이제부터는 나의 배우자에게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4주 과정을 마치면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부부들은 언약예식을 합니다. 그저 설레기만 했던 결혼식과 달리 ‘부부됨’의 의미가 무엇인지 배우고 새롭게 출발하는 부부들을 위해 마음껏 축복하고 축하하는 기념식입니다.

가족 회복 운동

따듯한 미소과 허깅이 있고, 축복과 격려가 있는 부부학교는 가정회복의 첫 걸음인 부부회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부부학교가 건강하게 성장하여 이 시대의 무너져 가는 가정을 회복시키는 운동을 펼쳐나가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