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아버지

Sub Title

월간 아버지

두란노아버지학교에서 매월 발행되는 전국 유일한
아버지를 테마로 하는 전문 교양지입니다.

유별나게 뛰어난 점이 있었다.
작성자
정현철
작성일시
2016-09-28 07:10:49.0
조회수
774
유별나게 뛰어난 점이 있었다.

어제는 수원시청 직장선교회 찬양제를 대비한 월례모임이 있었습니다.
10월 22일 수원시 한마음 체육대회 등 많은 일들이 쌓여있기도 하고 지휘자도 구해야하는 어려운 입장이지만 그래도 참여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주변에 많은 회원들이 바쁜 중에서도 참여하여 은혜를 누렸으면 합니다. 할렐루야!

<야베스는 그의 다른 형제들보다 유별나게 뛰어난 점이 있었다.
그의 어머니가 그를 낳을 때 무척 고생하였으므로 그의 이름을 야베스라고 지었는데 이것은 '고통'이란 뜻이다.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이르되 주께서 내게 복을 주시려거든 나의 지역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역대상 4:9∼10)

중국은 자신들의 땅을 넓히려고 필리핀 근처에 있는 섬들을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며 침범을 하고 이웃 나라인 일본도 독도를 자기네들의 땅이라고 우기는 영토 확장을 하는데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하나님께서 주리라고 약속하신 언약의 땅인 이스라엘을 회복하기 위하여 영적전투를 하여야 합니다.

1. 언약의 회복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1) 아브라함은 언약을 붙들었습니다.
<그 날에 여호와께서 아브람과 더불어 언약을 세워 이르시되 내가 이 땅을 애급 강에 서부터 그 큰 강 유브라데까지 네 자손에게 주노니>(창세기 15:18)
(2)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을 건져내었습니다.
<내가 내려와서 그들을 애급인의 손에서 건져내고 그들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아름답
고 광대한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곧 가나안 족속, 헷 족속, 아모리 족속, 브리스
족속, 히위 족속, 여부스 족속의 지방에 이르려 하노라.>(출애굽기 3:8)
(3) 오늘 본문처럼 야베스를 통하여서도 언약을 이루셨습니다.
야베스는 사사시대 사람으로 길르앗 야베스처럼 지명으로부터 온 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언약을 지키지 않으면 옆구리에 가시처럼 될 것입니다.
<너희는 이 땅 거민과 언약을 세우지 말며 그들의 단을 헐라 하였거늘 너희가 내 목소리를 청종치 아니하였도다.
그리함은 어찜이뇨 그러므로 내가 또 말하기를 내가 그들을 너희 앞에서 쫓아내지 아니하리니 그들이 너희 옆구리에 가시가 될 것이며 그들의 신들이 너희에게 올무 가 되리라 하였노라.>
하나님은 우리를 통하여서도 언약을 이루어 가실 것입니다.
(4) 성전재건을 합니다.
<또 내 아들 솔로몬에게 정성된 마음을 주사 주의 계명과 법도와 율례를 지켜 이 모든 일을 행하게 하시고 내가 위하여 예비한 것으로 전을 건축하게 하옵소서.> (역대상 29:19)

2. 언약이 회복되면 유별나게 뛰어난 자가 됩니다.
(1) 영적인 눈이 열리게 됩니다.
모든 문제의 중심에 사탄이 역사하고 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이렇게 하였느냐 여자가 이르되 뱀이 나를 꾀므로 내가 먹었나이다.>(창세기 3:13)
(2) 해답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있습니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 라 하시고>(창세기 3:15)
(3) 죽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신 주님의 사랑을 알고 그 사랑을 베푸신 은혜를 알아야 합 니다.
즉 사명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 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로마서 5:8)
(4) 하나님의 계획인 세계비전을 알고 실천해야 합니다.
구약에서는 가나안 정복이고 신약에서는 세계복음화입니다.

3. 나는 어떤 기도를 하고 살아야 할까요?
(1) <진중에 두루 다니며 그 백성에게 명령하여 이르기를 양식을 준비하라.
사흘 안에 너희가 이 요단을 건너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사 차지 하게 하시는 땅을 차지하기 위하여 들어갈 것임이니라 하라.>(여호수아 1:11)
(2) <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오거니와 나는 만군 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가 노라.>(사무엘상 17:45)
(3) <이 일이 다 된 후 바울이 마게도냐와 아가야로 다녀서 예루살렘에 가기를 경영하여 가로되 내가 거기 갔다가 후에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하고>(사도행전 19;21)
<음식 먹으라 권하노니 이것이 너희 구원을 위하는 것이요 너희 중 머리터럭 하나 라도 잃을 자가 없느니라 하고>(사도행전 27:35)

어떤 때는 거의 같은 내용의 말씀을 전하여서 식상할 수도 있지만 ....
내 속에 그리스도가 확신하게 서 있다면 세계복음화는 이루어짐을 깨닫고 나의 좁은 생각들을 내려놓습니다.
목사님의 말씀처럼 예수 그리스도가 기승전결인 사람들만이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 이전글 ㅣ 없음

  • 없음 ㅣ 다음글